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모알보알

home > 모알보알 소개 > 모알보알

모알보알(Moalboal)는 세부섬의 남서 해안의 도시로 세부시로부터 89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자동차로 약 2시간 3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모알보알은 반도이고 도시의 대부분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다이빙과 해변에 바탕을 둔 관광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지방자치 정부에서는 세부의 서쪽 해안에 인접한 두 개의 화이트비치를 가지고 있는데 바랑가이 사베드라(Saavedra)에 위치한 바스다코 해변(Basdako Beach/White Beach)과 바랑가이 바스디옷(Basdiot)에 위치한 파낙사마 해변(Panagsama Beach)입니다. 

 

 

 

 

 

모알보알 타운에서 4km 떨어진 파낙사마 비치는 세부섬의 중요 다이빙 포인트가 위치해 있고 파낙사마 비치를 따라 발달한 마을은 좁은 골목길 양편으로 오밀조밀하게 리조트, 다이브샵, 식당, 까페, 선물가게들이 들어서 있으며, 저희 준다이브 리조트는 마을 초입부 해변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모알보알은 현지어로 거북이 알이라는 카더라가 있는만큼 모알보알에는 거북이가 많습니다.

그리고, 모알보알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정어리 떼 입니다.

 

거대한 정어리 군무는 모알보알에서 항상 보실 수 있는 장관이고, 세계 각지에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여 즐기고 있습니다. 정어리 떼는 예전에 페스카도르 섬에 있었지만, 지금은 파낙사마 비치 앞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준다이브 앞 해변에서 10미터만 나가면 환상적인 정어리 군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정어리를 먹으러 온 환도상어, 고래상어, 트레발리 등 대형 어류의 사냥 장면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모알보알에서는 세계 10대 다이빙 포인트로 선정이 되었던 페스카도르 섬도 있습니다. 그외 아름답고 다양한 포인트가 모알보알에 있습니다. 모알보알에는 캐녀닝, 골프장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수 있으며, 준다이브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TOP